본문 바로가기
[주니어 생글생글 기자단] 우리 주변의 숫자와 통계를 찾아 보세요. 2022.08.26

주니어 생글생글 기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주니어 생글 기자 여러분이 직접 쓴 글을 보내 주세요.

 

이번 주제는 '우리 생활 속의 숫자와 통계'입니다. '숫자와 통계'라고 하면 어렵게만 생각할지도 모르겠어요. 하지만 숫자와 통계는 우리 생활과 생각보다 훨씬 더 밀접해요. 우리 가족은 몇 명인지, 우리 동네 주민은 몇 명인지도 숫자로 나타낼 수 있고, 내가 한 달에 얼마를 저축하고 쓰는지도 통계로 나타낼 수 있어요.

 

예를 들면 △코로나 이후 우리 가족의 몸무게 변화와 이유 △학년이 올라감에 따라 내 용돈이 얼마나 늘었는지 △나의 한달 저축액과 저축을 늘리기 위한 아이디어 △우리 학교 학생 수 변화와 이유 △치킨값이 얼마나 올랐는지 등이 모두 숫자와 통계로 나타낼 수 있는 것들이에요. 이처럼 여러분 생활 속에서 숫자와 통계로 나타낼 수 있는 것은 무엇이 있는지, 그것에 어떤 사연이 숨어 있는지, 원인은 무엇인지, 내 생각은 어떤지 등을 써 보세요.

 

분량은 600자 안팎(띄어쓰기 포함)이고, 관련된 숫자와 표, 사진 등을 함께 보내 주시면 더 좋습니다. 8월 30일(화)까지 junior@hankyung.com 으로 보내주시면 주니어 생글생글 지면과 홈페이지에 실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