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니어 생글생글 기자단] 반려동물에 세금 부과,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2022.07.25

주니어 생글생글 기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주니어 생글 기자 여러분이 직접 쓴 글을 보내 주세요.

 

이번 주제는 '반려동물 세금 부과, 나는 이렇게 생각한다'입니다. 정부가 반려동물을 키우는 집에 세금(반려동물 보유세)을 부과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합니다.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들로부터 세금을 거둬 동물보호센터 등의 운영비로 쓰겠다는 것인데요. 이에 대해 찬성 또는 반대하는 의견이 나오고 있습니다.

 

찬성하는 쪽은 세금을 부과하면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들의 책임감이 높아져 반려동물을 버리는 사람들이 줄어들 것이라는 의견을 내놓습니다. 반면 세금 부과가 반려동물 유기를 줄이는 해결책이 될 수는 없으며, 동물병원 치료비를 지원하는 것이 더 좋은 방법이라는 반대 의견도 있습니다.

 

반려동물 보유세 부과,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찬성인가요, 반대인가요? 찬성과 반대 중 한 가지 의견을 정해 여러분의 생각을 논술 형식으로 써 보세요. 찬성 또는 반대하는 이유는 무엇인지, 찬성한다면 반려동물 보유세로 생긴 돈을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지, 반대한다면 유기 반려동물 등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더 좋은 방법은 무엇인지 등을 생각해 보세요. 분량은 600자 안팎(띄어쓰기 포함)입니다.

 

8월9일(화)까지 junior@hankyung.com 으로 보내 주시면 주니어 생글생글 지면과 홈페이지에 실어 드립니다.